다이어트 식단 추천! 고소 담백한 두부 유부초밥 초간단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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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매일같이 바깥 음식들을 먹다 보면 몸에 죄책감이 생겨서 간헐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챙기는 것 같아요.

어제도 귀찮음을 무릅쓰고 집에 있던 재료로 두부 유부초밥을 해 먹었답니다.

아주 간단한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해요.

다이어트 식단 추천!
고소 담백한 두부 유부초밥 초간단 레시피

유부나 두부를 워낙 좋아하는 저로써는 싫어할 이유가 없는 조합이랍니다.

단백질 폭탄에 맛도 좋고, 생각보다 든든해서 한 끼 식사로 충분하지는… 않지만(?)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최고예요 하하

-재료-

초밥용 유부 2인분

두부 400g

지난번에 유부초밥 하려고 마트에서 할인하던 거 사 왔었는데 아직 개봉도 하지 않았어요.

두부 요리라면 무조건 오케이인 저는 항상 이렇게 큼지막한 두부를 사 둔답니다.

거기에 반 모만 사용했어요.

400g 기준으로 하면 유부 초밥 2인분짜리가 딱이더라고요.

꼭 데치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저는 뜨거운 물에 한 번씩 소독하듯이? 1분 정도 끓이는 편이에요.

짜는 천으로 물을 꾹 짜주세요.

물이 너무 많으면 질어서 먹을 때 식감이 별로랍니다.

적당히 촉촉할 정도로 짜낸 후 그릇에 담아 조미해줄 거예요.

유부초밥에 들어가 있는 소스들로 ㅎㅎ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참치 통조림 섞어줘도 좋아요!

참치도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사용하는 고단백 식재료잖아요.

기름만 꾹 짜서 섞어 드셔 보세요.

유부도 안 찢어지게 조심조심 짜서 사용합니다.

그대로 사용하면 축축하고 느끼하고 달아요.

준비한 재료 안 터지게 잘 밀어 넣기!

두부 유부초밥 완성!

다이어트 식단 준비하기 쉽죠?

배고픈 마음에 급하게 만들었더니 플레이팅은 조금 지저분하지만 맛은 고소하고 달달하고 새콤하고 담백하고…

이 정도면 다이어트 식단 할만하다 싶을 거예요.

추가로 너무 과하지만 않게 재료 찾아서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계란 스크램블이나 참치는 직접 해봤어서 완전 추천드리고 싶어요.

심심하다~ 하시는 분들은 스리라차 같은 저칼로리 소스 사용해보세요!

두부 유부초밥은 재료도 간단 레시피도 간단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강추하고 싶네요.

날씬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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