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촬영장에서 싸우다 실제 연인이 된 감독과 스타

0
https://moneycode.kr/wp-content/uploads/2022/08/contentv_feelthemovie_3345_uegvAs5JfJ_feat.webp

영화 <반도> 비하인드 & TMI 3부

1.’좀비 트로트’로 한번에 확뜬 그녀

-정석(강동원) 일행이 좀비들의 공격으로 위기에 빠진 상황. 이때 631 부대가 트로트 음악이 울려퍼진 나이트클럽 트럭으로 좀비들을 유인하게 되면서 겨우 살아남게 된다.

-소리에 민감한 좀비들을 유인한 이 트로트 노래는 영화 개봉 후 ‘좀비 트로트’란는 이름으로 큰 화제를 불러왔고 해당 노래와 가수가 단번에 유명해진다.

-이 노래는 2012년 발표한 ‘사랑도둑’으로 가수 강소리의 트로트 곡이다. <반도>에 나온 음악은 2016년 출시한 고속도로 메들리 버전이다.

-이 음악은 연상호 감독의 추천과 아이디어로 삽입되었다. 이후 강소리는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까지 하게 되었고, 노래는 멜론 등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진입까지 이뤄내며 크게 성공한다.

2.서대위와 민정의 과거는? 자세한 내용은 프리퀄 웹툰으로…

-영화는 악역 서대위(구교환)와 민정(이정현)이 과거에 갈등과 사연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그외 등장인물들이 과거에 어떻게 만나고 인연이 있었는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았다.

-연상호 감독도 인터뷰에서 이들의 전사를 담은 별개의 이야기와 설정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서 대위는 원래 민정에게 생명의 은인이었지만, 일련의 사태들로 인해 희망을 잃어버리게 되면서 서서히 타락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631 부대도 타락하고, 생존자들을 괴롭히고 착취하게 된다. 그 모습을 본 민정은 딸 유진(이예원), 우연히 만나게 된 소녀 준이(이레) 그리고 김노인(권해효)과 함께 631 부대를 탈출한다.

-해당 내용은 2021년 1월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 <반도> 프리퀄 웹툰 ‘반도 프리퀄 631’에 담겨있다. 완성도와 개연성이 뛰어난 이야기로 독자들에게도 큰 호평을 받아서 실사화를 해달라는 요청까지 있었다.

-웹툰에는 이레가 연기한 준이가 민정의 딸이 되는 사연이 상세히 등장한다. 그리고 <부산행>때 언급된 이 사태를 만든 회사 유성 바이오가 등장하며, 좀비들의 특성이 잘 담겨있다.

‘반도’ 프리퀄 보러가기

3.불쌍한 취사병 김이병이 누군가 했더니…

-영화에서 631 부대원의 식량과 보급품을 관리하는 김이병역의 배우는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알린 연기자다.

-영화 <기생충>의 오프닝에서 노상방뇨를 한 취객과 넷플릭스 <지옥>의 첫 희생자로 등장해 강렬한 장면을  만들어낸 배우 김규백이다. 이 영화에서는 그의 본격 정극 연기를 감상할 수 있다.

4.<반도>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진 구교환! 덩달아 화제의 중심이 된 여자친구

-구교환이 연기하는 서대위가 자기 방에서 위스키를 마시며 소주 포스터 사진에 기대는 장면이 이 영화의 공식적인 첫 촬영 장면이다.

-당시까지만 해도 구교환은 독립영화계 대스타로 알려지다가, <반도>를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다. 영화의 흥행과 함께 그의 이력, 비하인드 스토리, 작품들이 화제가 되었다.

-그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놓은 인물이 바로 그의 여자친구인 이옥섭 감독이다. 영화 <메기>를 비롯한 이옥섭 감독의 작품에 여러 출연하다가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최근 두 사람은 가수 이효리와 함께한 단편영화 <사람냄새>를 선보인 바 있다.

-다정한 연인이면서도, 작업할 때는 의견 충돌이 잦을 때가 많은데, <연애다큐> 때는 영화 연출보다는 서로 싸우기에 바빴다고 고백했을 정도다. 그렇게 싸우고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작품을 완성하다 자연스럽게 연인이 되었다고 한다.

5.’631’과 ’61’은 어떤 의미가 있나

-<반도>에는 흥미로운 두 번호가 등장한다. 바로 631부대의 숫자명과 정석의 매형 철민(김도윤)의 등에 적힌 번호 61번이다.

-631부대 작명은 연상호 감독이 인간성을 상실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명칭보단 번호가 더 적합할 듯싶어서 붙였다고 한다. 이 때문에 631부대의 명칭은 일본 제국주의 시절 ‘마루타’ 실험을 강행한 비인간적인 731부대에서 따왔다는 해석이 있었다.

-61번은 영화에서도 등장했듯이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등번호에서 따왔다. 우연히 번호를 생각하다 나온 설정으로 큰 의미는 없었다고 한다.

반도 감독 연상호 출연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현직, 김규백, 황연희, 장소연, 문우진, 차시원, 박종범, 김태준, 이승진, 안현빈, 고동형, 김우현, 오진호, 박성현, 윤영균, 오문강, 유동균, 김민송, 배성민, 김한솔, 조이 알브라이트, 김만호, 김철윤, 한성수, 김단비, 소윤호, 박세준, 이세랑 평점 5.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