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때문에 신상 털렸다” 한문철 변호사에 내용증명 보낸 배달 기사(영상)

1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제보 영상을 공유했다가 “피해를 보상하라”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받았습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지난 19일 ‘오토바이 운전자가 내용증명서를 보내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 속 한 변호사는 “지난 7월 29일에 있었던 일이다. 차주분이 억울할 것 같아 제보했다더라”며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이를 제보한 사람은 사고 차량 바로 앞에서 주행 중이던 운전자입니다. 경기도 광주의 한 사거리를 지나던 중 이를 목격했다고.

문제의 영상은 지난 4일 해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됐는데요.

오토바이 운전자 A 씨가 앞서가던 트럭을 추월하는 과정에서 중앙선을 침범, 마주오던 레이와 충돌했습니다.

당시 휴가 중이던 한 변호사 대신 제작진이 ‘레이 차주분께서 블박영상 없어 답답할 가능성에 대비해 목격 영상 제보한다. 블박영상 필요하면 연락 달라’라고 자막을 남겼는데요.

이 영상을 확인한 A 씨는 한 변호사를 상대로 민사 소송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는 한 변호사에게 보낸 내용증명에서 “음식점을 경영하며 직접 배달을 하던 중 나의 과실로 사고가 났다”며 “레이 운전자에게 정중히 사과했고, 100% 과실 인정하는 등 충분한 사후 조치를 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어 “이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오토바이 운전자가 본인이라는 것을 인지해 항의 전화가 왔다”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고 덧붙였습니다.

A 씨는 또 “귀하의 방송으로 인한 피해가 최대한 복구될 수 있도록 성의 있는 조치 바란다”며 손해 배상을 요구했는데요.

한 변호사는 “내가 뭐라고 했느냐. 제보를 받아 그대로 내보냈을 뿐”이라며 “내용증명은 답신을 보내야 할 의무 없다. 편지 안 보낼 것”이라고 답답해했습니다.

그러면서 “피해 입증해서 나한테 소송 걸어라. 법원이 손해 배상 해달라고 하면 해주겠다”면서 “나도 변호사 선임하겠다. 나한테 이길 수 있을까”라고 되물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사진출처=한문철 TV 유튜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2
+1
1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