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와 자연이 함께하는 서천 가볼만한곳 7

0
https://cdn.moneycode.kr/2022/08/23103048/argt.jpg

1. 장항 스카이워크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 34번길 122-16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한국관광공사
사시사철 울창한 소나무가 있는 해안을 따라 고즈넉한 산책을 즐겨 볼 수 있는 곳이다.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에서는 서천 바다의 풍경을 한 눈에 담아 볼 수 있어 시원하면서 아찔한 재미를 느껴 볼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전망데크가 있어 아름다운 서천의 전망을 느껴 볼 수 있어 산림욕장을 거닐면서 스카이워크까지 올라가보자.

@한국관광공사
낮에 가면 눈이 부실만큼 아름다운 서천 바다를 볼 수 있지만 노을이 질 무렵에 가면 인생에서 잊지 못할 순간을 마주할 수 있어 서해의 붉은 일몰로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오후 늦게 쯤 가는 것도 좋다.

2.장항송림산림욕장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65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송림산림욕장은 해송이 1만 2천여그루가 자라면서 숲속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산책로가 1.5km로 해안을 따라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보면서 소나무숲길을 거닐어보기 좋다 힐링 코스라고도 불린다

@서천군 문화관광
8월부터 9월까지는 소나무밑에 맥문동이 자라면서 맥문동명소로도 알려져 있어 여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되어준다. 2019년 산림청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되고 2021년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된 만큼 바다와 해송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자.

3. 장항도시탐험역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로 161번길 27 장항화물역
장항도시탐험역


@한국관광공사
장항도시탐험역은 역의 기능을 상실한 후 문화과광플랫폼으로 재탄생해 서천에서는 핫한 인기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관광객에게는 느낌있는 서천의 모습을 선물하기도 하고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콘텐츠,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겨 볼 수 있다.


역사 내 공간도 대합실이 아닌 소통의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이루어지기도 하고, 도시탐험 카페, 장항 여행정보도 얻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공간이다. 주변 장항을 편하게 둘러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자전거도 대여해주고 있다.

4. 6080 음식골목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서로 30 장항종로약국
장항6080음식골목 맛나로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하고 있는 장항6080 음식골목 맛나로는 특별한 곳이다. 맛집이 모여 있는 맛집 거리이지만 곳곳에 벽화가 그려져 있어 벽화를 보면서 걷는 재미도 더해준다.

@서천군 공식블로그
다양한 연령대가 만족해하는 음식과 함께 심심하지 않게 거리를 구경하면서 레트로 감성과 함께 포토존도 많아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 인기 이다. 서천9경에도 속할만큼 레트로 풍경과 함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니 여행지에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5. 서천 선도리갯벌 체험장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선도리
선도리갯벌체험장


@ 한국관광공사
서천 해안의 특징은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물이 빠지면 2km 이상 완만한 갯벌이 있어 가족 휴양지로도 좋지만 갯벌 체험하기에도 좋아 남녀노소 갯벌 체험을 위해 서천 바다로 향하기도 한다. 그 중 선도리는 갯벌이 잘 발달되어 있어 게부터 다양한 갯벌의 생태계를 확인 할 수 있고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조개잡이의 즐거움과 넉넉한 자연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게 해준다.

6. 서천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충청남도 서천군 판교면 종판로 882-8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로 알려진 현암리는 근대 건축물과 함께 그 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남겨 둬 시간의 흐름을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하다. 현암갤러리는 최근에 오픈하여 다양한 사진과 함께 역사를 둘러 볼 수 있고 건물이 레트로 형식이라 이뻐 외관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은 포토존에 속한다.


@ 서천 공식블로그
이 곳은 방송에도 여러번 나왔을 만큼 한 때는 잘나갔던 마을인 의원, 사진관, 금은방, 영화관등 다양하게 모여 있고 오래된 건물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마치 드라마 세트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으로 레트로를 좋아한다면 다녀가보자.

7.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101번길 75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제1전시실부터 4층까지 시큐리움 관람이 시작되면서 바다의 생태를 면밀히 들여다 볼 수 있어 살아가는 생물의 생태를 다양한 표본으로 소개해주는 곳이다. 고래와 함께 실물 골격 표본을 전시해두고 있어 아이들도 어른들도 신비로운 공간이다. 그 외 바다극장, 해양정보홀, 카페테리아도 마련되어 있어 책을 읽으며 쉬기도 좋고 다양한 바다 생태를 관찰 할 수 있어 재미있는 여행이 되어준다.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