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이것’ 한 스푼이면 치매예방부터 암 예방까지

0

계피는 항상 인기 있는 향신료로 분말 형태 또는 나무껍질 조각으로 널리 이용이 가능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계피를 먹으면 치매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중세 시대에 의사들은 기침, 관절염 및 인후통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계피를 사용했다고 한다.

계피의 효능

알츠하이머병 예방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계피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우리가 타고난 수십 가지 생활방식 요인과 변하지 않는 위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를 예방하는 주요 방법은 식단을 개선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계피 추출물을 받은 쥐는 알츠하이머병의 특징이 감소하였고 사고와 추론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제2형 당뇨병 예방

2015년 과학 리뷰에서는 계피가 제2형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많은 연구 중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 60명이 2~4개월 동안 하루에 최대 6g의 계피를 섭취한 연구를 살펴본 결과, 참가자들의 공복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다고 밝혔다.

암 예방

일부 과학자들은 계피가 항암 및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2014년 연구에서 향료 전문가들은 계피와 카다 멈 추출물을 사용하여 암에 걸린 쥐를 치료하였다. 테스트 결과 치료를 받은 쥐는 흑색종 세포에서 산화 스트레스 수준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신체 부정 반응 감소

우리가 흔히 즐기는 피자, 치킨, 햄버거 등 기름진 인스턴트 식사를 계속하고 싶다면 계피를 한 숟갈씩 챙겨 먹는 것이 좋을 것이다. 2011년 그룹의 연구원들은 계피를 비롯한 항산화 향신료가 풍부한 식단이 고지방 식단에 대한 신체의 부정적인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14g의 향신료 혼합물과 함께 요리를 먹었을 때 테스트 결과 낮은 혈중 지방 및 인슐린 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혀졌다.

곰팡이 감염 개선

연구에 따르면 계피 오일은 일부 유형의 곰팡이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항균 특성 때문인 것으로, 2016년 연구에서 계피 오일은 혈류에 영향을 미치는 칸디다 균류 유형에 효과적이었다고 밝혀졌다.

HIV 활동 감소

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HIV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과학자들은 거의 70가지 추출물을 테스트했으며 계피 식물의 일부가 HIV 활동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을 발견했다. 아직까지 인간 연구에서 복제되지는 않았지만, 언젠가는 HIV 치료의 일부가 될 수 있수 있을 거라 기대되고 있다.

사진_펙셀스


더 많은 건강정보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