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무시하면 안 되는 우울증 증상

0
https://cdn.moneycode.kr/2022/08/25103847/sdfefg.jpg

모든 사람이 항상 자신이 겪고 있는 일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특히 우울증을 겪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위축될 수 있다. 따라서 가족과 친구들이 자신을 드러내지 않거나 위축된 것처럼 보이는 사람의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울증의 증상을 아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타나 도움을 줄 때 정말 중요할 수 있다.

우울증 대표 증상

기분이 우울하다

우울증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우울한 기분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잠재적 증상일 수 있다. 그들은 위축되고 조용하고 지속적으로 슬프고 잠재적으로 평소보다 애정이 덜하고 의사소통이 덜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매사에 무기력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일상생활의 일부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정신건강 지원이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그들은 말과 행동을 느리게 시작하고 무기력감에 짓눌리며 아무것도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심지어 취미생활은 물론 일하기, 살림하기, 식사하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들마저 우울한 사람들에겐 힘들게 느껴지고 아마 극복할 수 없는 것처럼 느끼기도 한다.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

전문가들은 우울증의 주요 증상이 ‘인생에서 즐거움을 얻지 못하는 것’이며, 특히 누군가가 일반적으로 즐기고 기대하는 것에 대한 관심 상실이나 부족은 진정한 위험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이 활동을 거부하고 일상생활에서 취미나 친구를 끊는 것처럼 보인다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다고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짜증이 많아진다.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많아지고 급격히 우울해하거나 분노한다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다.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가족이나 친구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경우 즉시 뒤로 물러나거나 떠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자신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는 신호일 수 있으며 이야기할 사람이 필요한 것일 수 있다.

정신건강을 돕는 건강한 습관

–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도전하는 등 목적과 의미를 주는 활동을 한다.
–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사람들을 만나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고 봉쇄 기간 동안 표류했던 관계를 회복한다.
– 어려울 때는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을 도움받는다.
– 신체 활동을 증가시켜 신체 건강뿐 아니라 자존감을 높이고 기분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 어려운 시기에 다른 사람을 지원하며 자신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 감정이 전혀 전달되지 않고 삶에 방해가 되기 시작한다면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사진_펙셀스


더 많은 건강정보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