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다음날 운전하는 것도 음주 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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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술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응한다. 일부는 5파인트를 가라앉힐 수 있고, 다른 일부는 1파인트를 마시고도 약간 취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주량이 강하든 약하든 우리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규제들이 있으며, 특히 술을 마신 후 운전을 하는 것은 절대 안 되는 일이다.

알코올은 얼마나 오래 몸속에 남아 있을까?

음주 운전은 본인의 인생뿐만 아니라 타인의 인생까지 망칠 수 있는 행위로, 정부는 음주 운전으로 인한 사망을 방지하기 위해 엄격한 음주운전 제한을 설정하고 있다. 어떤 때는 숙취가 이틀 동안 지속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고, 어떤 때는 술을 전혀 마시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어느 쪽도 실제로 체내에 얼마나 많은 알코올이 있는지에 대한 진정한 표시는 아니다.

전문가들은 혈류의 알코올 양은 섭취하는 양, 시간 및 신체가 그것을 제거하는 속도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술을 마시는 사람의 성별, 신체 크기, 한 상태, 신진대사, 스트레스 여부, 식사량 모두 알코올을 처리하는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리고 그 답을 알려줄 수 있는 시험은 없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음주 운전의 위험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한다.

물을 마시면 알코올이 빨리 분해될까?

알코올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커피 한 잔이나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기분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결국 알코올을 제거하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물론 커피를 마시면 잠을 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면 숙취에는 유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 중 어느 것도 신체의 기본 알코올 양을 변경하지 않으며, 몸에서 알코올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란 것을 알아야 한다.

자고 일어나면 알코올이 다 사라질까?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머리가 흐릿하더라도 잠을 자면 알코올의 영향이 모두 사라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수면은 알코올이 혈류를 떠다니는 속도와 관련이 없다. 고급 자동차 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잠을 잤다고 해서 더 이상 알코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많은 운전자들은 술이 다음날 자신의 몸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단순히 그 영향을 무시한 채 운전을 선택한다고 한다.

정부는 모든 사람이 다르다는 사실을 근거로 한도를 넘지 않고 안전한 음주량을 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음주가 운전 능력을 손상시킨다는 것이다. 만일 아침 3~4시까지 술을 마시고 아침 8시에 일어난다면, 하루를 시작할 때 몸에 여전히 몇 단위의 알코올이 남아 있을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 전날 밤 음주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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