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수 임용된 93년생 女유튜버, 어딘지 살펴보니…

0

유튜버 겸 트위치 스트리머 원보라(이녕)가 김포대학교 교수로 임용됐습니다.

김포대학교는 지난 24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로 원보라가 임용됐다고 밝혔습니다. 원보라는 1993년생으로 ‘이녕’이라는 닉네임으로 지난 2015년부터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동했는데요.

김포대학교는 “원보라는 대한민국 1세대 대표 게임 유튜버로 현재 트위치 파트너스 스트리머이자 2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다”라며 “게임관련 리포터, 캐스터, MC,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축적된 현장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꼭 피룡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1인 크리에이터,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흐름이 만연해지며 유튜버를 장래희망으로 삼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러 학교에서 관련 학과, 수업 등을 전개하고 있죠.

실제로 지난 2월 24일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2020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에서 유튜버·BJ·스트리머 등 크리에이터는 장래희망 순위 4위에 올랐는데요. 지난 2018년과 2019년에도 5위 권에 들었죠.

한국뿐만 아닙니다. 전 세계에서 장래희망으로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가 높은 순위에 오르고 있는데요.

원보라는 “E스포츠 유망기업, 네트워크 기업과 같은 여러 MCN 등을 연계하여 김포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관련 콘텐츠 특성상 만연하게 퍼져있는 부정적인 인식개선에 힘써 종합예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사진출처=김포대학교, 이녕 SNS, 이녕 유튜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