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이동을 알리는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면 연휴 기간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승차권 예매 전쟁이 시작되는데요.
정부는 올해도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오늘(24일)부터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승차권 사전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2022 SRT 승차권 예매,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2 SRT 승차권, 비대면 예매 방법은?

올해 추석 승차권 예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는데요. 예매 대상은 추석 특별수송 기간인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운행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입니다.
예매 첫날인 어제(23일)는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실시했는데요.

오늘(24일)은 경부선 열차 승차권 예매를 오전 7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됐으며, 내일(25일)은 경로 · 장애인을 포함한 전 국민이 온라인 통해 호남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SRT 승차권 추석 예매는 미리 SR 회원가입을 한 회원만 예매가 가능하며 편도 1회당 6매, 1인당 왕복 최대 12매까지 발권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오는 28일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하는데요.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됩니다.
예매 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역 창구 등 온 · 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피앤에스는 숫자가 아닌 사람을 남기는 회사입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추석 열차 승차권을 오늘(24일)부터 내일(25일)까지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판매하기로 했는데요.
예약한 승차권은 내일(25일) 오후 3시부터 28일 자정까지 결제해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가 되는 만큼, 추석 연휴 기간 고향에 내려갈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기간 내 꼼꼼하게 승차권을 예매하길 바랍니다.
- ‘본인부담 초과 의료비’, 136만원(1인당) 돌려 받으셨나요?
- 구직자 · 기업을 위한 ‘도약 보장 패키지’를 아시나요?
- 대학생이라면‘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하세요
- 정부, ‘직업훈련’ 신청한 중소기업에 최대 500만원 지원
- 마감임박!‘알뜰교통카드’, 올해 연말까지 확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