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이 음식’으로 회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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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은 사춘기 시절 경험하는 가장 흔한 피부 고민 중 하나이다. 여드름은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생기는 청소년기에 특히 더욱 민감하다. 여드름은 지성피부, 죽은 피부 세포 및 모공 속 쌓인 노폐물로 인해 생긴다. 즉 피부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염증이 나는 것이다.

만성 여드름은 잘못 관리하면 보기 흉한 여드름흉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여드름흉터는 화장으로 가릴 수 있지만 흉터 자체를 없애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여드름을 짜거나 적절하지 않은 화학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조직에 손상을 유발해 여드름흉터가 남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습관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데, 잘못된 여드름 관리법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오랜 시간 보기 흉한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 제거에 좋은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견과류, 씨앗류, 과일 및 채소 등에 함유된 섬유질은 결장을 깨끗이 만들고, 장 속에 있는 이로운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A가 풍부한 시금치, 당근, 케일 등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다.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

요구르트, 채소 등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효모균과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몰아내는 역할을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기름기가 적고 깔끔한 육류와 달걀, 생선 등은 우리 몸에서 혈당의 밸런스를 유지하여 여드름 제거에 도움을 준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

호박씨, 아마씨, 치아씨 등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장트러블을 개선하여 몸속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여드름 흉터에 좋은 천연 팩 만들기

바나나+꿀 팩

바나나와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천연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여드름흉터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먼저 잘 익은 바나나 1개와 꿀 2티스푼을 준비하고, 잘 익은 바나나를 으깬 다음 꿀을 섞어준다. 원하는 부위에 팩을 펴 바르고 30분간 기다린 후 따뜻한 물로 헹구는데, 이를 일주일에 최소 3번 정도 반복하면 여드름흉터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딸기+올리브오일 팩

딸기의 강력한 항산화제와 올리브오일의 지방산이 결합되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먼저 잘 익은 딸기 3개와 올리브오일 1티스푼을 준비하고, 포크를 이용해 잘 익은 딸기를 으깬 다음 올리브오일을 섞어 부드럽게 만든다. 팩을 여드름 흉터가 있는 부위에 펴 바르고 30분간 기다린 후 찬물로 헹구는데, 이를 일주일에 3~4회 정도 반복하면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공급되어 피부 섬유를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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