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 모르고 있으면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물건 TOP4

0
https://cdn.moneycode.kr/2022/08/30103848/gfbfg.jpg

TOP4 컴퓨터


조립식 컴퓨터로 ‘강화유리’ 옵션을 추가하시는 분들은 ‘폭발’에 유의하셔야 한다고 하죠.

당장 포털 사이트에 강화유리 케이스 폭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만 해봐도 많은 사고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로 만들어진 샤워부스나 락앤락 등에서도 이런 폭발이 발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파현상이라고 불리는 이 현상은 강화유리가 아무런 징조도 없이 별안간 깨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무더위나 외부충격, 뒤틀림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강화유리 생산시 섞인 먼지와 흠집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죠.

이런 예상치 못한 폭발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비산 방지 필름을 붙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TOP3 전기차


요즘 핫한 전기차! 핫한 만큼 폭발 역시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전기차 화재는 총 69건이나 된다고 하죠.

전기차 폭발은 그 피해가 단순히 자동차 한 대에 그치지 않고 대형화재로 번질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더욱 끔찍한 점은, 그 불이 쉽사리 꺼지지 않아 엄청난 물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특히 구조상, 차 하단에 배터리가 위치해있고, 충격에 약해 교통사고 발생시 도로위의 폭탄이 될 수 있죠.

주변에 전기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특별히 더 신경써야할 것 같습니다.

TOP2 부탄가스


언제 어디서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부탄가스!

하지만 이 부탄가스 역시 우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숨은 폭탄이 될 수 있다고 하죠.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부탄가스 사고로 발생한 인명피해는 총 133명.

총 가스사고 602건중 부탄가스가 97건을 차지할정도로 제법 비중이 높습니다. 폭발방지장치가 달렸음에도 말이죠!

실제로 부탄가스를 싣고 가던 SUV차량의 운전자가 라이터를 사용하려다, 새어나온 가스에 불이 붙어 폭발한 사고도 있었습니다.

폭발방지장치가 달려있다고 아무생각 없이 부탄가스를 사용했다가는 분출된 가스때문에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잊지마세요!

TOP1 무선 이어폰


미국에서 무선 이어폰을 꽂고 운동을 하던 도중 이어폰이 폭발하거나,

호주에서는 비행기 안에서 음악을 듣던 한 여성이 폭발사고로 얼굴과 목, 손에 화상을 입기도 했습니다.

무선이어폰 속 리튬이온배터리는 다른 전지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져

충격을 주거나 열을 가하게 되면 폭발할수 있다는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물론 제조사에서도 폭발을 방지하기 위한 칩을 안에 내장해두었지만,

무선이어폰을 떨어트리는등 충격을 주게 되면 내부의 칩이 손상되면 폭발할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AWESOME WORLD가 추천하는 글

»대부분이 반대로 해왔다는 충격적인 한국 예절 TOP5

»일본이 실제로 만들어낸 공포의 무기 TOP5

»손예진이 단타투자로 “천만원에서 3억으로”만든 비결은 미술 재테크?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인만 먹는다는 음식 TOP10

»절대 안 떨어진다던 강남·반포까지 부동산 하락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