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주문 시 요청도 안했는데 서비스 받았다면? ‘이것’ 보였기 때문”

0

※ 썸네일 좌측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자료사진]

배달 주문 시, 서비스를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받았던 경험 있으신가요?

그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지난 30일 트위터에는 네티즌 A 씨가 “배달 시킬 때 거짓말 치지 마세요. 사장님은 다 압니다. 착한 손님인지 나쁜 손님인지”라며 사진을 1장 올렸습니다. 배달 주문 화면을 캡처한 거였는데요.

사진에는 손님의 배달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손님은 “여기서 많이 시켜 먹는데 많이 주세요”라고 요청했죠.

하지만 주문 내역 하단, ‘우리 가게 첫 주문한 고객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됐는데요. 프로그램상 가게에 몇번 주문 했는지 횟수가 보인 거였죠.

해당 글은 2만 건이 넘게 리트윗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네티즌 B 씨도 손님의 주문 내역 화면을 캡처해 올렸습니다. 그는 “아무 메모없이 리뷰도 참여 안 하는 손님인데 서비스 왕창 나간다”라고 설명했죠.

그가 올린 사진에는 ’67번째 주문 고객입니다. (최근 6개월이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 횟수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자신의 경험을 털어놨습니다.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았는데 서비스를 계속 받거나 서비스를 남들보다 많이 받았던 일화 등이 쏟아졌죠.

어플 내에서 주문 횟수를 숨기는 게 가능하다는 정보도 알려졌는데요. 이에 한 네티즌은 “횟수 숨겨도 가게 입장에서 단골은 다 안다. 익숙한 주소, 익숙한 메뉴를 주문하는 특징이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출처=트위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