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원반 물어와” 명령은 기본, “엄마 먼저 하늘나라 가” 6살의 막말 작렬…변화 할 수 있을까? (우아달 리턴즈)

0
아이의 폭력과 막말에 무기력한 엄마…박소영, “무기력한 엄마 보며 더 통제하려 해” 특급 솔루션 예고
거짓말도, 예의없음도 OK인 ‘YES맨’ 아빠…최민준, “조건 없는 무한한 사랑이 발달 지연 시킬 수 있어”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SBS 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예고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SBS 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예고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SBS 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엄마 아빠를 향한 명령은 기본, 막말까지 서슴지 않는 아이가 등장해 충격을 자아낸다.

오늘(26일) 방송 될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에는 엄마 아빠의 말에도 따를 의지가 없이 자신이 원하는 것만 관철하려는 6세 남자아이가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박소영 전문의와 ‘아들 마스터’ 최민준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다.

아이와 몸으로 놀아주던 아빠는 아이의 강도 높은 펀치와 발차기도 장난으로 받아 주며 아픔을 참았다. 그러나 결국 아빠가 “항복”을 외쳤지만, 아이의 격투기 실습은 멈추지 않았다. 이어 어질러진 장난감 방을 보자 아이는 아빠가 장난감에 손도 댄 적 없는데도 “아빠도 장난감 갖고 놀았잖아. 그러니까 아빠도 정리해”라며 명령을 내렸다.

이에 아빠는 “그래. 한 것 같네”라고 아이의 거짓말에 속아 주며 함께 장난감을 정리했다. 심지어 아이는 원반 장난감을 던지며 “아빠 이거 물어와”라고 명령해 충격을 자아냈지만, 아빠는 “아빠가 강아지냐?”라며 대수롭지 않게 상황을 넘어 갔다.

예스맨이 되어 버린 아빠에게 최민준 전문가는 “조건 없는 무한한 사랑이 아이가 당연히 이 시기에 발달 시켜야 할 것들을 지연 시킬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아빠의 사랑에 대한 그림을 바꿔 보길 제안했다.

박소영 전문의도 “내가 아이의 원하는 것을 다 들어 주고 수용하면 아이의 자존감이 높고 자신감 있게 잘 자랄 거라고 기대한다. 그러나 이대로라면 자기 중심적이고 미성숙하게 자랄 수 있다”라고 덧붙이며 아빠의 변화를 강조했다.

한편, 아이는 엄마에게도 막말을 서슴지 않았다. 엄마의 이야기에 무응답으로 반응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했다. 아이가 약속한 시간을 넘어서까지 핸드폰을 쥐고 있자, 엄마는 아이의 손에서 핸드폰을 빼앗았다. 그러자 아이는 고성을 지르며 감정을 표출했다. 심지어 “야! 이 돼지야! 엄마 하늘나라 먼저 가! 엄마는 쓸모없어. 엄마는 늙은 암소야”라며 아이 입에서 나오리라고는 믿기 어려운 충격적인 말들을 내뱉었다.

엄마는 황당한 아이의 말에 오히려 웃음을 터뜨리는 모습을 보였다. 박소영 전문의는 “아이의 반복된 반항으로 엄마는 무력감에 휩싸인 것으로 보인다. 그런 엄마를 보며 아이는 자기 스스로가 모든 걸 컨트롤하려고 하는 모습이다”라고 분석했다.

특히, 미술 수업을 통해 아이의 행동을 분석 후 문제 행동을 교정하고 해결하는 최민준 전문가가 아이의 세상을 바꿔 줄 그림 솔루션을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원하는 대로 부모를 통제하려 드는 6세 아들을 변화 시킬, 박소영 전문의, 최민준 전문가가 전하는 특별한 솔루션은 오늘(26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 되는 ‘우아달 리턴즈’에서 공개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