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이은해 직접 만났던 신동엽, 최초로 심경 밝혔다”

20년 전 이은해 만났던 신동엽
분노에 찬 심경 표해

출처: 중앙일보(왼), MBC ‘러브하우스'(오)
출처: MBC ‘실화탐사대’

계곡 살인 사건‘ 피의자 이은해가 출연했던 MBC ‘러브하우스‘에서 MC로 활약한 신동엽이 당시 이은해의 일화를 기억하며 지금과 전혀 다른 모습에 충격을 받은 듯한 모습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방송되는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인 ‘실화탐사대‘의 MC 신동엽은 계곡 살인 사건의 전말과 이은해의 과거 생활을 조명한 편을 지켜보다 이내 분통을 터뜨렸다.

출처: MBC ‘러브하우스’

신동엽은 이은해와 20년 전 ‘러브하우스’ 프로그램에서 인연이 닿은 바 있다.

‘러브하우스’는 생활고에 시달려 열악한 환경에 사는 사람들의 주택을 개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2005년까지 방영되었다.

방송에서 신동엽은 “몸이 불편한 부모를 모시며 웃음을 잃지 않았던 소녀”라며 어렸을 적 이은해의 모습을 회상했다.

출처: MBC ‘러브하우스’

신동엽은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수많은 사연자들 중에서도 이은해 일화를 감동적이면서도 마음이 따뜻해졌던 사연으로 손꼽을 정도로 특별히 여기고 있었다.

당시 이은해는 러브하우스를 통해 “부모님의 휠체어를 보관하느라 내 방을 가질 수 없다”라면서도 “부모님과 방을 같이 쓰는데 제 잠버릇이 심해 죄송하다”라고 말해 어린 나이에도 깊은 효심을 보여줬다.

이은해는 신동엽 외에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은 이후로 자신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었기에 과거와 180도 달라진 모습을 접한 신동엽은 사건 관련 내용을 보며 내내 할 말을 잃은 채 분노에 찬 모습을 보였다.

출처: MBC ‘실화탐사대’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당시 피해자와 이은해가 함께 찍은 충격적인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위에 ‘너는 벗어날 수 없어 – 주연 윤OO(남편) / 각본 이은해’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충격을 주었다.

피해자 윤모씨의 유가족으로부터 전달받은 고인과 이은해와의 통화 내용에서도 피해자가 밀린 월세를 냈다고 하자 이은해는 여행경비에 필요한 돈인데 왜 냈느냐며 화를 냈던 내용이 담겨 있어 누리꾼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출처: MBC ‘실화탐사대’

해당 프로그램의 방송에 따르면 고인 윤씨는 사망 직전까지 16년간 대기업 직원으로 일했음에도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직장 동료로부터 3천 원을 빌려달라고 할 만큼 심각한 생활고를 겪은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 또한 안타까워하고 있다.

윤씨 아내 이은해는 공범 조현수와 함께 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윤씨를 다이빙하게 만들어 사망에 이르게 한 계곡 살인 사건이 발생한지 2년 10개월 만에 구속되었다.

그는 공범 조현수와 함께 2019년 2월과 5월에 고인 윤씨에게 강한 독성을 지닌 복어 피를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윤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 또한 있어 공분을 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