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어 제조기?” 롤스로이스 차주들이 유달리 젊은 이유, 살펴보니…

롤스로이스 구매자 나이 분석
다른 럭셔리 브랜드보다 낮아
차이 나는 이유, 살펴보니

BMW / 뮌헨 공장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외신 보도에 따르면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5586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롤스로이스 역사상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이는 2020년 대비 19%나 늘어난 수치로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성공을 알리는 지표가 되었다. 
최근에는 롤스로이스 구매자의 나이가 대폭 낮아져 큰 화제다특히나 롤스로이스는 엄청난 가격에 쉽게 사지 못하는 대표 럭셔리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놀라움이 더욱 크다과연젊은 부자들이 롤스로이스를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평균 연령 43세
세련된 디자인 한몫해

지난 24일, CNN은 롤스로이스 고객의 평균 연령이 43라고 밝혔다. 2010년 롤스로이스를 구매한 평균 고객 나이는 56세였지만, 젊은 부자들의 구매가 증가하며 평균 구매 나이가 훨씬 낮아진 것이다. CNN 외에도 HIS 마켓에 따르면 람보르기니는 다른 럭셔리 브랜드보다 45 미만 구매자 비율이 높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롤스로이스 구매자 연령층이 낮아진 이유를 크게 여러 가지로 분석하고 있는데, 그중 첫 번째는 바로 새로워진 디자인이다. 새로워진 2019 SUV 컬리넌의 디자인부터 각종 자동차의 세련된 제품 디자인과 환희의 여신상 엠블럼은 젊은 부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파악된다.

위스퍼스 앱부터
다채로운 옵션까지

두 번째는 바로 롤스로이스 소유자에게만 제공되는 위스퍼스 이다. 위스퍼스 앱은 롤스로이스의 자체적인 소셜 미디어 롤스로이스 소유자들끼리 각종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이를 통해 젊은 롤스로이스 소유자들끼리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마지막은 롤스로이스만의 다채로운 옵션이다. 탑승자를 보호하는 코치도어부터 앞문 내장 우산, 원하는 대로 제작할 수 있는 비스포크 서비스, 코치 라인 전문 장인은 돈이 많은 젊은 부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젊은 부자들 이렇게 많다니”
누리꾼들 반응 뜨거워

롤스로이스의 판매량은 국가, 지역별로는 최대 시장인 중국과 미국이 각각 30%씩을 차지했고, 유럽에서 20%, 중동에서 10%가 팔렸다고 한다. 뮐러 오트보쉬 CEO는 “한국과 러시아에서도 판매가 강세를 보였다”라고 언급했다. 뮐러 오트보쉬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도 젊은 부자들이 다수 존재함을 유추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의 구매자 연령층 소식을 들은 대부분의 네티즌은 “우와 진짜 부럽네요”, “아무나 못 산다더니 대박”, “나도 돈 많으면 롤스로이스사겠다”, “젊은 나이에 롤스로이스라니..” 등 부러움을 감추지 않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