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자유 넘치는 서울의 상젤리제, 노천카페 즐비 HOT한 만리재길

고흐의 ‘밤의 카페 테라스’ 그림 속에 들어온 듯, 서울에서도 프랑스의 노천 카페 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만리재길. 2017년 서울역 고가도로 아래 ‘서울로’가 생기면서 점차 상권이 활성화되기 시작했는데, 특히 서울역 서부 방향으로 나와 중림동 방향으로 조금 걸으면 ‘만리재길’이라고 불리는 핫플레이스가 있다.

좁은 도로를 사이로 한쪽은 맛집과 카페, 한쪽은 푸릇한 산책로가 있으며 옥외 영업이 가능해 거의 대부분의 맛집이 가게 앞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해두고 오가는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다. 따뜻한 조도로 길을 밝히는 조명과 멋진 외관의 맛집과 카페, 그리고 테이블에 앉아 도란도란 나누는 손님들의 이야기까지 모두 이곳의 풍경이 된다.

약현성당과 손기정공원 등 조용히 봄내음을 즐기며 산책을 즐길 공간도 충분한 이 곳. 서울의 상젤리제 만리재길에서 봄의 감성을 제대로 느껴보자.

만리재길 맛집으로는 베리키친, 유즈라멘, 만리재 비스트로, 공일부엌, 서울부띠끄, MANRI199(만리199), 오헤어22, 리블링스, 종종서울, 비틀비틀, 하빈, 빈공간, 더하우스1932, 어이어, 비스트로한강, 옵튼, 서울로PH, 간장, 콤바크, 바비, 포어포어포어, 만리서재, 베르시, 줄라이19, 서계동커피집 등이 있다.

 

만리재길 터줏대감, ‘베리키친’

[caption id="attachment_788803"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sadangrer님 인스타그램[/caption] [caption id="attachment_788823"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ssandwichlight님 인스타그램[/caption] [caption id="attachment_788836"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식신라케님의 리뷰[/caption]

낮에는 브런치카페 겸 그로서리인 ‘보마켓’으로 운영되며 저녁 타임부터 와인과 요리를 파는 ‘베리키친’으로 운영된다. 돼지목살과 잘 익은 김치를 오랜 시간 조리한 토마토 소스 베이스의 김치찜인 ‘만리동’과 이 김치찜이 들어간 파스타인 ‘베리’가 유명하다. 김치맛과 토마토소스 맛이 적절하게 반반 섞인 김치찜은 새콤하면서도 돼지고기의 풍미가 가득해 와인과 찰떡 궁합을 자랑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5

▲영업시간: 매일 17:30 – 23:00, 일요일 휴무

▲가격: 디종 1만8000원, 바르셀로나 2만원, 만리동 2만4000원

▲후기(식신 러블리의대명사): 파스타 …심쿵했어요 비주얼은 단촐한데 맛은 전혀! 풍미가 넘넘 좋았던! 치즈맛이 찌-인해요=)

 

 

야외에서 즐기는 프랑스의 느낌, ‘만리재비스트로’

[caption id="attachment_788755"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loveshowerhye님 인스타그램[/caption]

그랜드 하얏트 출신 쉐프들이 뭉쳐 2018년에 오픈한 펍. 소스를 비롯한 모든 식재료를 수제로 만들고 있다. 최근 만리재길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더욱 핫해진 곳. 통통한 새우를 얹어 구워낸 ‘갈릭 새우 피자’와 해산물을 종이 호일로 감싸 육즙과 풍미를 가둔 ‘해산물 먹물 파스타’가 특히 인기다. 시원한 야외 테라스에 앉아 맛있는 요리와 함께 맛있는 와인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1

▲영업시간: 평일 11:30 – 01:00, 토요일 12:00 – 01:00, 주말/공휴일 12:00 – 23:00

▲가격: 스테이크 샐러드 1만9000원, 꽃등심 스테이크 2만6000원 ~ 4만8000원, 갈릭새우 피자 1만9000원

▲후기(식신 호두까기인형): 요즘 분위기 너무 좋아요. 바람도 선선하고 야외에서 먹기 딱이에요. 피자 파스타 골고루 시켰는데 다 맛있어요~

 

유럽감성 담은 정갈한 한식 정찬, ‘공일부엌’

[caption id="attachment_788761"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kimjy_archive님 인스타그램[/caption] [caption id="attachment_788762"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식신라케님의 리뷰[/caption]

전통 대대로 내려오는 그 시절의 풍미를 재현하는 한식을 유럽 감성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 야외 테이블이 많은 편이라 치열한 야외 좌석 확보 전쟁에서도 유리한 편이다. 시그니처인 ‘공일찜닭’은 간장 베이스의 국물에 닭과 야채를 넣어 포실하게 잘 익혀냈다. 국내산 숙성김치와 돼지고기를 넣은 ‘묵은지김치찜’이 유명하다. 내부에 셀프바가 있어 부족한 반찬을 더할 수 있어 만족을 더해준다.

[식신TIP]

▲위치: 서울시 중구 만리재로 209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일요일 휴무

▲가격: 묵은지김치찜 1만원, 천년수육 3만 ~ 4만원, 대창곱떡볶이 2만3000원

▲후기(식신 먹방성지순례): 테라스 석 있는 곳은 대부분 펍이나 브런치 파는 곳인데, 여긴 한식이라 한식파인 저에겐 너무나 최애인 공간..! 김치찜 맛있어요~

 

서울 야경이 보이는 루프탑 데이트 명소,

‘서울부띠끄’

[caption id="attachment_788768"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toeteacher님 인스타그램[/caption]

1층은 유니크펍, 2층은 빈티지라운지, 3층은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데이트 명소. 낮은 채도의 초록색 외관이 멀리서 봐도 독특하고 감각적인 곳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서울 야경이 보이는 루프탑에서 와인과 요리를 함께 하기 좋은데 분위기가 좋은 창가쪽 좌석은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칵테일과 와인, 맥주 등이 준비되어 있고 파스타와 피자, 리조또, 샐러드 종류가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9-1

▲영업시간: 화-금 11:30 – 00:00 (B/T 14:30 – 17:30), 토 13:00 – 00:00, 일 13:00 – 23:00, 월 17:30 – 00:00

▲가격: 명란 알리오 올리오 9800원, 고사리 크림 파스타 1만500원, 김치 치즈 리조또          1만500원

▲후기(식신 맛집찾아삼만리): 보통 2층으로 자주 오는데 근처 회사원분들도 많이 오더라구요. 요샌 날씨 좋아서 인기가 많으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통주와 한식 주점 즐기러 종종오세요, ‘종종서울’

[caption id="attachment_788787" align="alignnone" width="1200"] 이미지 출처: ssomm_dda님 인스타그램[/caption]

한식 안주와 함께 전통주와 와인을 곁들일 수 있다. 야외 평상 좌석은 시원한 바람과 넓은 공간으로 치열한 예약 전쟁을 뚫고 차지할 만하다. 촉촉한 수육에 부추무침, 백김치, 청어알, 꿀마늘 소스가 곁들여지는 ‘종종 수육’과 우니와 단새우를 김과 해초에 싸먹는 ‘단새우니’가 인기메뉴다. 단새우와 우니가 내는 녹진한 식감과 바다의 풍미는 ‘필승조합’인 것이 분명. 함께 제공되는 쯔유가 감칠맛과 간을 책임진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35길 5

▲영업시간: 평일 17:00 – 22:00, 토요일 16:00 – 22:00, 일요일 휴무

▲가격: 종종 수육 2만9000원, 단새우니 3만8000원, 한우 투플 타다끼 3만2000원

▲후기(식신 자이언트쵸파♡): 음식을 허투루 하지않고 정성을 쏟으시는게 디쉬에서 느껴질 정도.. 단새우랑 우니 조합 말잇못 너무 맛있어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식신주식회사가 추천하는 글

»흩날리는 꽃잎속에서~ 봄날에 가기 좋은 신상 파인다이닝

»지금. 가장. 핫한! 서울 트렌디 핫스팟 BEST 5

»당일치기 전국 야외 바비큐 식당 BEST 5

»민물 생선계의 황태자, 서울 메기매운탕 맛집 BEST 5

 

»맛집에 진심인 부산토박이 단골집 BEST 6

평일에도 ‘북적’… 서울에 반짝 등장한 핑크빛 휴양지 2곳

지금 아니면 못 보는 핑크빛 휴양지가 반짝 하고 등장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서울 도심, 그 중에서도 MZ세대의 성지라 불리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과 가로수길에 말이다. 무슨 영문인가 했더니 여행, 공항, 휴양지를 콘셉트로 팝업스토어가 열린 것이었다. 두 곳 모두 2030 여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핑크 테마로 꾸몄다고 한다. 2030으로서 놓칠 수 없었다. 때마침 여행이 너무 고팠다. 그래서 떠났다. 지금 가장 핫하다는 그곳들로.

01

더현대 서울 야놀자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

[caption id="attachment_777269" align="alignnone" width="800"] 야놀자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 입구[/caption]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 오픈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지난 14~15일 이틀간 1만 5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렸다. ‘꿈결 같은 핑크 휴양지’를 테마로 ‘소중한 휴식은 누구도 방해할 수 없다’는 의미의 디엔디(Do Not Disturb, 방해금지) 에디션을 통해 야놀자가 지향하는 여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한다. 기차 내부를 모티브를 꾸민 입구부터 여행을 떠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평일 낮에도 이용객이 매우 많다.  대표 포토존 거대 핑크 고양이.

야놀자 브랜드 컬러이기도 한 핑크로 가득한 스토어에 입장했다.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도 많은 이용객들로 붐볐다.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부스들과 대기시간 1시간이라 적힌 태블릿이 인기를 증명했다. 메인 포토존인 거대 핑크 고양이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는 것을 시작으로 안내 지도를 보면서 도장깨기를 하나씩 시작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100% 당첨 룰렛과 포춘텔러 부스

현장에서 가장 인기 있던 부스는 100% 당첨 룰렛과 포춘텔러였다. 야놀자 할인쿠폰 및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룰렛’은 한 번씩만 이용 가능하다. 서프코드 스케이트보드, 노트북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해보자. ‘언제 남자친구가 생길까?’ ‘다음 학기 휴학할까?’ 등 연애운부터 인간관계, 진로 고민까지 타로마스터와 함께 마음의 위로를 찾아보는 포춘텔러는 현장에서 스마트 줄서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 사람 당 10~15분정도 이용 가능한데, 1시간을 기다린 것에 비해 짧은 이용시간이 아쉬웠지만 무료이니 만족했다.

노플라스틱 키링 만들기 체험, 캐치볼클럽 도넛바

야놀자 앱을 통해 500원의 체험 티켓을 구입하고 참여할 수 있는 노플라스틱 홀리데이에서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조개, 서핑보드 등 휴양지를 떠오르게 하는 예쁜 장식들로 나만의 취향을 담은 키링을 직접 만들고 폐플라스틱을 의미 있게 재활용 할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이다. 체험 후 허기가 진다면 SNS 인증을 통해 인기 도넛 맛집 캐치볼클럽의 수박 도넛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활기 넘치는 직원들이 반갑게 반겨 주니 오랜 기다림으로 지친 마음이 풀어진다.

핑크수비니어 스토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핑크수비니어 스토어도 있다. 비치타월, 수영모자, 파라솔, 스케이트보드 등이 마음은 이미 여름 휴가지로 향하는 이용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키르시, 서프코드, TWB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재치있는 상품들을 여럿 선보이고 있다.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부스 자체가 ‘인스타그래머블’해 사진 스폿으로도 인기다.

레스팅존

테이블과 선베드가 비치된 레스팅 존에서는 자유롭게 쉴 수 있다. 이용객이 워낙 많기도 하고 선베드는 거의 포토존으로 운영되고 있어 주말에는 여유롭게 이용하기는 힘들 것 같다. 조금 더 편하게 사진을 찍고 쾌적한 이용을 위해 인원수를 제한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야놀자 핑크홀리데이를 통해 여행을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여가의 즐거움과 설렘을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가 추구하는 여가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00% 당첨 룰렛만 체험해도 이득이니 더현대 서울에 왔다면 한 번쯤 들러서 반짝 휴가를 떠나보자.

 

 

02

가로수길 왁(WAAC) 팝업스토어

헬로키티 바이 왁

[caption id="attachment_777262" align="alignnone" width="800"] 헬로키티 바이 왁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왁 제공[/caption]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을 기념해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 젠틀몬스터 신사 플래그십스토어로 주소를 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와키랑 헬로키티와 함께 비행하자(Come fly with WAACKY and Hello Kitty)’는 콘셉트로 공항과 여행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SNS에 민감한 MZ세대는 물론 헬로키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오랜 어른 팬의 취향까지 저격할 이색 공간이다. 오픈과 동시에 일평균 1500명이 넘는 이들의 발길이 몰리면서 가로수길의 신상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팝업스토어 입구. 비어퐁 게임을 즐기는 공간이 마련돼있다.

스토어 내부로 들어가기 전부터 다양한 요소들이 눈길을 끈다. 초입의 비어퐁 게임을 즐기는 공간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바로 옆에는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와 함께 랩핑 카트를 활용한 포토존까지 있다.

블루 톤이 돋보이는 1층.

핑크빛 인테리어를 예상하고 입장했지만 1층은 블루톤으로 꾸며져 있었다. 공항 혹은 하늘 위를 떠오르게 한다. 벽 곳곳에는 ‘헬로키티X왁 공항’이라고 적혀 있고 비행기를 타고 있는 키티와 와키가 그려져 있다. 1층은 포토매틱 부스에서 사진도 찍고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고 한다. 예쁜 골프웨어를 입고 수하물 벨트에 캐리어를 올리고 있는 듯 연출된 마네킹들을 보니 당장 떠나고 싶어진다. 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거나 SNS에 업로드를 하면 음료도 무료로 한 잔 받을 수 있다.

하이라이트는 2층에 모여 있다.

사실 1층만 보고 다소 실망했다. 생각보다 작은 규모와 적은 포토존에 아쉬운 마음이 들려던 찰나,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발견했다. 하이라이트는 2층이었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분홍색이 두 눈을 가득 채웠다. ‘핑크 덕후’들의 탄성이 곳곳에서 터졌다. 다양한 포토존과 함께 진열된 옷들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피팅룸도 있다. 공항에 온 것을 환영하는 메시지가 담긴 게이트 전광판을 시작으로 수하물 벨트 디스플레이, 탑승 수속 모니터 등 정말 공항 분위기가 물씬하다. 물론 현실감은 떨어지는 판타지 속 핑크 공항이지만.

항공기 실내를 연출한 공간.

이곳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숨은 포토 스폿이 있다. 바로 2층 벽 뒤쪽에 항공기 실내 모습을 연출한 공간이다. 비행기 창문과 핑크 좌석, 구름 조형물까지. 꽁꽁 숨어 있어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2층 항공기 포토존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인증 사진을 잊지 말자.

다양한 포토존과 음료, 상품.

2층에는 이번 왁X헬로키티 협업의 주력 상품들이 모여 있다고 한다. 여름과 어울리는 스트라이프 니트 베스트, 시어서커 체크 팬츠, 모자, 삭스 등. 2030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만큼 주로 여성들을 위한 귀여운 스타일의 제품이 많았다. 왁 관계자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헬로키티와 협업을 진행했다”면서 “하반기에는 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 비지니스에 시동을 걸겠다”고 전했다.

비어퐁 게임존이나 2층 기내 콘셉트 포토존 등 중간 중간 놓치기 쉬운 체험 스폿들에 대한 안내가 더 명확히 됐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하지만 무료 전시회에 온 듯 다양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도 남기고 골프웨어도 구경하며 여행 떠나는 기분까지 낼 수 있다. 주말에는 대기줄까지 서야할 정도의 인기몰이 비결이 실감난다.

 

강예신 여행+ 기자

 

​여행플러스가 추천하는 글
»벌써 왜 이리 더운게냐… 도심 속 휴양지 ‘프라이빗 풀캉스’ 3선

»5월에만 짧게 볼 수 있는 꽃, 샤스타데이지를 찾아 떠난 서산 여행
»사막 정원 미국, 조슈아트리국립공원 깨알꿀팁
»“이것만 알면 된다” 스리랑카 지역별 여행꿀팁
»133년 만에 최초 공개된 물랑루즈 풍차 속 비밀의 방

식상함은 가라! 아는 사람만 아는 성수 진짜 핫플 3곳

안녕하세요 서울문핫 에디터 쀰입니다!

이번에 성수에 디올 매장이 오픈하면서 성수를 방문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에디터 쀰이 성수 가볼만한곳에 대해 준비해 봤는데요!

‘성수 놀러 갔어~’ 하면 꼭 들려줘야 하는 성수 핫플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성수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브랜드 ‘Peaches’의 오프라인 스토어로 Peaches의류 및 악세사리 굿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운타우너 햄버거&노티드 도넛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를 이용한 포토존으로 인해 성수 힙한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있으며 여러 팝업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 팝업 행사 기간에 방문할 시에는 여러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니 팝업 행사 놓치지 마세요~

※아쉬운 점으로는 다운타우너 또는 노티드를 목적으로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따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포장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소개하는 먼치스앤구디스는 성수역 4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약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무장길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카페를 찾다가 또는 그냥 지나가다 들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로서리 스토어로 다양한 식재품과 와인 그리고 다양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만든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많은 베이커리 중 소금빵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소금빵을 목적으로 방문하신다면 일찍 가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예전에는 향초가 짱이였다면 이제는 나그참파가 대세 아닌가요??
헤븐센스는 압구정과 이태원에도 매장이 있으며 인센스 관련 용품 판매점입니다. 그냥 지나가다 인센스 향기에 홀려 방문하게 된다는 이곳은 다양한 인센스 향들과 인테리어 아이템들이 있어 들어갔다가 무언가를 하나 사서 나오게 된다는 이곳..!!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들이 많아 유니크한 느낌의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는 성수 헤븐센스는 성수역 4번 출구에서 약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위에 소개해 드린 성수 먼치스앤구디스 들렸다가 2번째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서울문핫 에디터 쀰이 소개하는 성수 나들이는 어떠셨나요??

근처에 맛집과 예쁜 카페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성수 핫플에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어 프로필 사진도 바꾸고!
완벽한 성수 나들이 아닌가용? 이번 주말은 성수로 놀러 오세요~~

서울문핫이 추천하는글

»’봄나들이’ 2022 서울 벚꽃 명소 추천

»여수에서 핫한 여행지는 어디? 여수 여행지 BEST4

»오미크론 확진자 전파기간은?(자가키트/증상/증상순서)

»서울 한옥 스테이 서촌 사이드에서 1박2일 힐링여행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별 보러 가기 좋은 명소 BEST2

여의도 더 현대 서울 가볼만한 곳

여의도 더 현대 서울 가볼만한 곳

더 현대 서울

 

* 더 현대 서울 *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 서울

– 문의 : 02-767-2233

더 현대 서울

 

지난번 더 현대 서울에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재밌게 다녀와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 봤어요!

 

더 현대 서울

 

정식 매장은 아니고 팝업 같은 느낌이었는데

팝업이라면 갈 때 마다 바뀌니까 다시 가도 새롭고

지나가면서 슥슥 보기도 좋고

 

더 현대 서울 나이스웨더

 

인스타에 많이 보이는 편의점 나이스웨더

구경하기 재밌어요ㅎㅎ

 

더 현대 서울

 

봄 느낌 나는 그림들과 그릇들

더 현대 서울

 

반짝반짝 귀여운 레진 키링도 판매 중이에요!

소품, 잡화류 구경하는 거 좋아해서 곳곳에

있길래 열심히 구경했네요ㅎㅎ

더 현대 서울 LSR x 스틸북스

 

지하 2층에 위치한 LSR x STILL BOOKS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공간이에요.

LP도 많아서 LP관심 있으신 분들 좋아하실 듯!

더 현대 서울 리스닝 룸

 

리스닝 룸 안에는 편안한 의자에 앉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더 현대 서울 포인트 오브 뷰

 

스틸북스 옆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

문구, 소품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더 현대 서울 레이어드

 

너무나 유명한 레이어드! 레이어드가 더 현대 서울에도

있어요. 보는 것만으로 맛있어 보이고 예쁘고!

역시나 사람은 많지만 레이어드 안 가보셨다면

구경하시다가 가보셔도 좋을 듯!

더 현대 서울 레이어드

더 현대 서울

 

더 현대 서울이 맛집도 정말 많이 입점되어 있고

패션 브랜드들도 많아서 쇼핑하러 가기에 좋은데

브랜드 매장 구경 아니라도 소품, 잡화 등 다양하게

구경할 거리가 있어서 실내 데이트하기에도,

친구끼리 놀러 가기에도 좋은 거 같아요!

서울 근교 캠핑장 :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글램핑 북한산 럭셔리 카라반

안녕하세요 서울문핫 에디터 쀰입니다*0*

선선해진 날씨에 글램핑장에서 먹는 바베큐가 그리워 고민하다가
서울 근교 글램핑장이 있다고 하여 북한산 럭셔리 카라반에 다녀왔는데요!
시설도 엄청 깨끗하고 좋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준비해 봤습니다.

서울 근교 글램핑장으로 어디가 좋을지 찾고 계신다면
에디터 쀰이 소개하는 북한산 카라반 포스팅에 대해 주목해 주세요!!

서울 북한산 카라반은 3호선 구파발역에 내려 택시를 타고 이동 시에는 10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차가 없이도 방문이 가능하다는 게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 롯데마트가 있어 장을 보고 바로 이동하기에도 좋으며 글램핑장에 도착을 하면 카트를 타고 안내받는 카라반으로 짐과 저희를 옮겨주는데 아주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죠~ 그러고 나서 직원분이 숯불 바베큐와 장작 불멍의 유무를 물어보고 추가 결제를 하시는데 보증금 2만원이 있으니깐 참고해 주세요!!

북한산 카라반 내부 시설은 아주 GOOD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식기류와 따로 일회용 접시들과 컵이 준비되어 있고(안에 플라스틱 소주컵도 있어요~) 인덕션은 사용이 불가해서 바베큐장에 준비되어 있는 버너를 사용해야 하며 (부탄가스는 개별 준비) 아쉽게도 카라반 안에서는 조리가 불가능합니다. 침구류와 화장실은 매우 깨끗했으며 기본적인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준비되어 있었지만 칫솔, 치약은 없으니 꼭 챙겨가세요! 그리고 이곳의 또 하나의 장점은 실내 온도 조질이 가능하여 원하는 온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직원분께서 이용 시 사용방법을 알려주어서 어렵지 않아요~

위치도 좋고 내부 시설도 좋고 서울 근교 글램핑장으로 인기를 얻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

지금까지 서울문핫 에디터 쀰이 서울 근교 캠핑장으로 북한산 카라반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글램핑 가고 싶은 마음이 막 커지지 않으신가요~??

지하철역에서 10분밖에 안 걸린다는 이곳!!
내부 외부 시설이 모두 청결하고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는 이곳!
서울에서 바베큐먹고 불멍까지 가능하다는 이곳!

서울 근교 글램핑장을 찾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북한산 럭셔리 카라반으로 떠나보세요:3

“제2의 강남이라고?” 떡상한다는 서울 지역, 실제 주민반응은 달랐다

‘강북의 강남’으로 불리는 지역
전문가와 주민 사이 상반된 의견
매일경제

연합뉴스
과거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서울 강북의 일부 지역이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인기를 끈 가운데, 부동산 전문가가 황금 땅이 될 수 있는 서울 변두리 지역에 대해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의 한 도시개발계획 분석 전문가는 ‘강북의 강남’이 될 수 있는 지역으로 서울 창동과 상계동을 언급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정책공약집
전문가는 우선 과거에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지역이 개발 속도도 느리고 일자리와 상업 및 준주거지역 부족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 3~4년간 해당 지역에 대한 평가가 점차 달라지고 있으며 정부 정책이 이러한 흐름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경우 재임 당시 중점사업으로 내세운 ‘2030 서울플랜’의 일환으로 창동역 인근에 K팝 공연장인 ‘서울아레나’와 지상 49층 규모의 ‘씨드큐브 창동’을 세웠고, 오세훈 서울시장 역시 창동역을 ‘강북의 강남역’으로 만들겠다고 호언장담한 바 있다.

서울특별시
특히 노·도·강 지역에 적용되는 서울시생활권계획을 살펴보면 서울시에서는 창동·상계동 지역에 위치한 시립창동스포츠센터, 서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4호선 차량기지, 도봉운전면허시험장 부지 등을 활용해 8만 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서울시 측에서는 이것이 창동 지역의 유동인구와 소비, 신규 주택 수요 등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전문가는 서울시에서는 수년간 방치되어 있던 창동 민자 역사 사업을 정상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에 따라 창동은 KTX와 GTX-C 노선이 모두 지나가는 역세권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 외에도 전문가는 2024~2025년 본격화될 창동·상계 2단계 개발에 주목했다. 그는 특히 이전에 개발이 불가했던 차량기지와 운전면허시험장이 이주할 경우 해당 부지가 상업지역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언급했다.

도봉구
이처럼 서울시와 일부 전문가들은 서울 창동·상계동 지역의 가치 상승 가능성에 대해 설파했다. 하지만 실제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한 거주민은 “20년 전부터 창동 뜬다고 했는데 아니었다. 조용하고 안전해서 살기 좋은 동네이긴 하지만, 괜찮은 마트나 병원도 없고 서울 중심지나 근교만 가려고 해도 오랜 시간 동안 시달려야 한다”라는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또 다른 주민 역시 “막상 살아보면 기대와는 완전히 다르다. 교통도 혼잡하고 근방이 너무 우중충하다”라고 말하며 동감했다.

하지만 또 다른 주민들은 “투자로 들어왔는데 살기 좋던데, 지금도 가보면 젊은 층 상당히 많고 이후에 재건축이나 주변 개발 이뤄지면 엄청나게 떡상할 지역임”, “창동 개발되면 미아나 번동 쪽도 연계개발되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민물 생선계의 황태자, 서울 메기매운탕 맛집 BEST 5

민물 고기 중 ‘황태자’로 불릴 정도로 으뜸으로 치는 메기. 조선 시대엔 임금에게 진상하던 귀한 식재료이기도 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메기는 비타민, 칼륨, 인, 철분 성분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매콤칼칼하게 끓여내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기매운탕 맛집을 알아본다.
묵동 터줏대감의 메기매운탕, 묵동 ‘청평매운탕’

메기매운탕 하나만을 취급하는 먹골역 맛집. 1978년에 영업을 시작한 묵동의 터줏대감으로 오랜 단골이 많아 언제 방문해도 늘 사람이 많다. 메기매운탕은 큰 냄비에 메기와 빨간 매운탕 육수가 넉넉하게 들어있고 미나리와 버섯을 푸짐하게 올려 나온다. 민물고기인 메기는 특유의 흙냄새를 잡는 게 중요한데 이곳은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랑구 공릉로 4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일요일 휴무
▲가격: 매운탕 24,000~45,000원, 수제비추가 1,000원, 미나리추가 2,000원
▲후기(식신 최현석솊♥): 매운탕 국물이 진짜 끝내줘요. 계속 먹고 싶은맛.. 메기가 살도 많도 탱글탱글하니 아주 좋구요. 언제가도 늘 사람많아요

식신에서 ‘청평매운탕’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넉넉한 인심의 참게 메기 매운탕,
서울역 ‘동강나루터’

매운탕 맛집이 많은 남대문 시장과 회현동 일대에서도 인기가 많은 곳. 메기매운탕과 추어탕, 미꾸라지 튀김 등을 판매한다. 특히 참게를 넣어 시원한 국물맛을 살린 참게 메기 매운탕이 시그니처다. 숨이 죽은 미나리를 건져 먹은 후 쫄깃한 수제비를 먹고 나면 메기가 부드럽게 잘 익어 맛보기 좋은 상태가 된다. 미나리와 수제비는 무료로 추가가 가능한 넉넉한 인심도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1길 6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주말 11:00 – 21:00
▲가격: 참게메기매운탕 26,000~48,000원, 메기매운탕 24,000~44,000원
▲후기(식신 렌틸콩없어요?!): 대부분 연세 지긋한 분들이 손님. 이런 식당은 맛이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다. 미나리 가격도 비싼데 무료로 넉넉하게 리필해주시는게 감동

식신에서 ‘동강나루터’ 후기 더 자세히 보기▶
2대 전통의 메기매운탕,
신림동 ‘명운추어탕메기매운탕 본점’

신림동 고시촌에서 2대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는 추어탕과 메기매운탕 전문점. 메기매운탕을 주문할 때는 민물 참게나 민물 새우를 추가할 수 있어 입맛대로 즐기기 좋다. 국물에서 한약재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 든다. 국물이 남으면 소면과 밥을 넣고 죽처럼 끓여 어죽으로 즐겨도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관악구 신림로18가길 3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평일 15:00 – 16:00)
▲가격: 메기매운탕 27,000~45,000원, 민물새우 수제비 매운탕(1인) 10,000원
▲후기(식신 닉네임어려워): 국물에서 한약재 향이 솔솔 풍기는데 호불호가 좀 있지만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은 대부분 좋아하시더라구요. 참게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식신에서 ‘명운추어탕메기매운탕 본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메기요리의 모든 것이 있는, 양재 ‘메기대감’

양재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곳에 위치한 메기 요리 전문점. 메기 매운탕뿐만 아니라 메기 불고기, 메기 튀김, 빠가메기탕 등 다양한 요리가 있어 메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곳의 메기매운탕은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이 특징. 수제비는 직접 뜯어 넣을 수 있도록 반죽 상태로 제공되어 매운탕이 끓는 동안 심심할 겨를이 없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50길 30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가격: 메기매운탕 35,000~59,000원, 빠가메기탕 69,000원
▲후기(식신 원나스짱ㅋ): 메기 요리가 먹을 곳이 잘 없는데 여기는 퇴근하고 근처라 자주 갑니다. 살짝 비싼 것 같지만 메기도 쫄깃하고 매콤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탕도 시원하고 좋습니다.

식신에서 ‘메기대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개운한 국물맛의 끝, 건대 ‘남한강민물매운탕’

적지 않은 크기의 냄비에 메기와 참게, 미나리와 수제비가 넉넉하게 담겨 나온다. 국물은 진하면서도 크게 맵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감돌며 시원하다. 메기는 살이 부드럽게 녹을때까지 계속 익히다 건져 먹으면 된다.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살은 먹을 것이 많다. 반찬으로 제공되는 갓 지져낸 김치전과 동치미도 궁합이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광진구 동일로 150
▲영업시간: 매일 11:30 – 22:30
▲가격: 민물참게매운탕 17,000원, 메기매운탕 16,000원, 미꾸라지 튀김 15,000원
▲후기(식신 494808): 여기 10년전부터 백종원씨 단골이였단 얘기를 주워듣고 갔는데 들어설때부터 맛집포스 풍기더라구요. 매운탕도 맛난데 주시는 총각김치가 더 맛났어요ㅋ

식신에서 ‘남한강민물매운탕’ 후기 더 자세히 보기▶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칼칼한 국물의 매운탕 한그릇으로 해장 OK~!
국민맛집 식신입니다!
팔로우를 꾹 눌러주시면 식신이 추천하는 다양한 맛집을 보실 수 있어요!
맞팔환영♡ 맛집추천도 언제나 환영♡

식신주식회사가 추천하는 글
»아름다운 남쪽 봄꽃 여행지 5선, 그리고 맛
»태양의 열정과 아름다운 여유 시에스타! 화려한 미각의 스페인 신흥맛집
»꽃잎따라 떠나는 봄의 커피 향, 벚꽃명소 카페 BEST 5
»미각을 깨우는 어른의 맛, 남도 음식 BEST 5
»맛집에 진심인 부산토박이 단골집 BEST 6